연예 정보/이슈/대중문화/정보 사이트

https://enterwa.co.kr

연예뉴스소식/이슈

편의점 현금인출, 이런 서비스가 나온다니!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2. 3. 21: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입니다!


편의점 및 마트 현금인출 서비스가 도입된다는데요!


이제부터 자동화기기(ATM)에서 비싼 수수료를 내고 현금을 뽑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라네요~


ATM이나 은행 창구를 이용해야 했던 현금인출 방식이 획기적으로 달라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금융감독원은 3일 올해 업무계획을 통해 다양한 채널의 현금 지급·인출서비스를 도입해 지급결제서비스의 혁신을 촉진하겠다며 '캐시백(cash-back)' 서비스 도입 계획을 발표했다는데요!


캐시백 서비스는 소비자가 편의점 등에서 물품의 구매와 함께 현금을 요청하면 판매대금과 현금요청액을 합산해 카드로 결제하고 현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물건을 구매하는 것처럼 하면서 현금을 받는 일종의 '카드깡'과 유사한 개념이지만 미국이나 유럽, 호주 등에서는 일반화돼 있는 제도이라네요~


캐시백 서비스가 도입되면 소비자는 비싼 수수료 없이 편리하게 현금을 찾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지금은 편의점에 설치된 ATM에서 예금을 인출할 경우 건당 1000원이 넘는 수수료를 내야 한다는데요!


은행 ATM을 이용해도 영업시간이 지나거나 타행 인출시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붙는다네요. 


또 은행 지점이나 ATM이 부족한 도서, 산간 지역의 소비자들의 편의성도 높아진다. 


편의점이나 마트 입장에선 현금보관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은행 등으로부터 별도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은행도 ATM 설치 및 관리비용을 줄일 수 있다네요~


괜찮을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