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정보/이슈/대중문화/정보 사이트

https://enterwa.co.kr

연예뉴스소식/이슈

레터피싱 주의, 사기 안당하게 조심하세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2. 5. 14:5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입니다!


5일 금융감독원은 “최근 ‘금융범죄 금융계좌 추적 민원’이라는 제목의 금융위원회 사칭 공문을 활용한 신종 금융사기 신고가 접수됐다”면서 ‘레터피싱’에 대한 주의를 요망했다고 합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신고된 ‘레터피싱’ 수법은 검찰 수사관을 사칭한 누군가의 전화로부터 시작된다는데요!


이들은 “보이스피싱 조직원 150명을 잡았는데 당신 명의의 대포통장이 발견됐다”면서 “당신 명의로 된 모든 계좌에 대한 추적과 동결 조치가 있기 전에 예금을 금융위원회로 보내라. 그러면 안전조치를 취해줄 수 있다”라며 특정 계좌로 송금을 요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네요!


게다가 이들은 전화를 받은 피해자가 증빙할 만한 자료나 공문을 보내달라고 요청할 경우 금융위원장 명의로 된 가짜 공문서를 팩스로 보내 ‘레터피싱’에 치밀함을 더 했다고 합니다.


금융감독원은 “그들이 위조한 가짜 문서 ‘금융범죄 금융계좌 추적 민원’에는 직인까지 찍혀 있기 때문에 진짜 공문처럼 보이기도 한다”면서도 “하지만 금융위원장의 이름이 실제와 다른 ‘김종룡’으로 명시돼 있는 등 허술한 구석도 많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김용실 금융감독원 금융사기대응팀장도 “최근 금융감독원 국장 명의를 도용한 사기 시도가 몇 차례 있기는 했다. 그런데 이번에 등장한 위조 공문은 처음 자행된 수법이다”라고 덧붙였다네요~


그렇군요~

반응형